가.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1) 수강신청 기간      :  2017. 8. 24(목) 10:00 ~ 8. 28(월) 17: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7. 9.   7(목) 10:00 ~ 9. 8(금) 17:00

 


나. 수강신청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접속하여 신청

 
다. 수강신청 확인 :

    학생 본인 포탈『 수업 - 수강신청- 수강신청 내역조회 』에서 확인

 

 

 

 

** 학과내규 중 수강신청시 참고하실만한 부분이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학과 내규 중, "석사학위자는 고대사, 중세사, 근현대사의 각 분야에 1강좌씩을 수강하도록 지정하고 있습니다."

 

학과 내규대로 1학기 내 모두 수강은 힘들더라도, 졸업(또는 수료판정)전까지는

각 영역을 반드시 수강하셔야 졸업이 가능하니 석사학위진행하시는 분들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졸업사정 및 수료사정 때 해당 사항을 모두 점검하고 있으며,

대학원 전공주임께도 확인한 사항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사학과 학과내규

 

*공통

1. 碩士學位課程의 학생은 본 학과에서 개설하는 基礎共通科目 중 2과목 이상과 사학과 基礎共通科目 혹은 전공관련과목 중 1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아울러 영어강의 1과목 수강을 권장한다.

2. 博士學位課程의 학생은 필요한 학과목을 指導敎授의 승인을 받아 이수하며, 한국사 내의 타전공 과목을 3개 이상 수강해야한다.

3. 他學科출신 碩士課程의 학생은 아래의 指導敎授指定科目을 이수해야 한다. 다만 出身大學에서 이수한 指導敎授指定科目은 指導敎授와 學科主任敎授의 승인을 거쳐 이수를 면제 받을 수 있다.

4. 학과전공과목을 2/3이상 이수해야 한다.

5. 지도교수의 선정 : 석사과정 제 1학기의 지도교수는 대학원 주임이 담당하며, 제 2학기 시작하기 전에 그동안 전공탐색한 결과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전공의 지도교수를 선택한다. 박사과정은 제1학기에 선택한다.

6. 학생들에게 한국사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게 하기 위해 석사과정의 제1학기에는 고대사, 중세사, 근현대사 세 분야에서 각각 한 강좌씩을 수강하도록 권장한다.


 *지도교수지정과목

 

1. 석사과정

한국사학과, 사학과, 역사교육과, 국사교육과 등을 졸업(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하지 않은 학생은 지도교수와 협의하여 학부 한국사학과의 고적조사실습(HOKA201), 한국역사입문(HOKA202), 사학과의 역사학개론(HOEW201)등을 추가로 지정받아 이수해야한다.
(출신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은 지도교수,학과주임 승인 통해 면제 가능)

 

2. 박사과정

필요한 학과목을 지도교수 승인받아 이수
한국사 내 타전공 과목 3개 이상 이수
타학과 출신 박사생은 지도교수와 협의하여 총 이수학점 이외에 한국사학과 500단위 기초공통과목 중 2과목 이상을 추가로 지정바당 이수
(단, 필요한 경우 지도교수, 학과주임 협의하여 학부 과목을 지도교수 지정과목으로 이수 지정 가능)